내시경센터

통합적 건강을 위한 전문의 클리닉, Motherth가 사랑으로 함께 합니다.

Home > 진료협력 > 내시경센터

내시경검사

내시경파트에서는 여유있는 전용 검사공간을 갖추어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쉽게 내시경 검사를 받으시게 됩니다. 대학병원에서 수년간 풍부한 내시경 경험을 쌓은 소화기내시경분과 전문의가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여 위, 십이지장 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시행함으로써, 정확한 검사를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식도, 위, 십이지장의 질환을 진단하는 가장 정확한 검사로서 우리나라에 흔한 식도암, 식도염, 역류성 식도질환, 위염, 위궤양, 위암, 십이지장염, 십이지장궤양 등의 진단과 치료를 위하여 시행됩니다. 소화불량, 속쓰림, 심와부동통, 복부팽만감,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증상이 없더라도 만 40세 이상에서는 위암의 조기검진을 위하여 매 2년마다 위내시경 검사가 권고됩니다. (2002년 국립암센터 권고안)

직장내시경

항문에서부터 약60cm 까지의 좌측 대장을 검사하며 대장암, 직장암, 궤양성 대장염, 치질, 대장 용종 등을 진단할 수 있으며 변비, 설사, 혈변, 항문출혈, 대장암의 가족력 등이 있을 때 직장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직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만 45세 이상에서는 직장내시경 검사가 권고됩니다.

대장내시경

항문에서부터 전 대장은 물론 소장말단부까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대장용종, 장결핵,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등의 질환을 진단할 수 있으며 대장암의 가족력, 혈변, 설사, 변비, 체중감소나 대장조영검사상에 이상이 있을 때 검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만 50세 이상에서는 대장내시경 검사가 권고됩니다.

수면내시경

내시경검사가 필요하지만 검사 자체에 두려움이 많거나, 구역질이 심해 잘 참지 못하는 경우에는 수면내시경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면주사를 맞으면 고통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검사 후 1~2시간 정도 수면을 취하게 됩니다. 수면주사에 따르는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검사의 이점

내시경을 이용하여 진단은 물론 여러 가지 위,장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위나 대장에 있는 용종(혹)은 그대로 두면 암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조기에 발견되면 수술을 하지 않고 내시경을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시경을 이용하여 식도, 위, 십이지장, 대장 출혈을 지혈시킬 수 있으며, 소화관의 이물질을 내시경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